티스토리 뷰

목차



    728x90

    오늘의 코인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종목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투자자 각자의 판단으로 시장 상황을 고려해 투자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솔라나

     

    시가총액
    102.1조
    현재가
    234,150원

     

     

    솔라나
    솔라나 그래프

     

     

    디지털 자산 소개

     


    솔라나는 타 블록체인 대비 빠른 거래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토대로 디앱(DApp)들의 생태계를 조성한 메인넷 프로젝트입니다. 솔라나 토큰(SOL)은 수수료, 예치(Staking), 거버넌스 참여의 수단으로 사용된다.

     

     

    솔라나 기술적 특징

     


    1. 솔라나는 지분증명(Proof of Stake,PoS) 방식에서 발전한 역사증명(Proof of History) 합의 방식을 채택하여 트랜잭션 속도와 저장공간의 개선을 이루었다.


    2. 솔라나는 리눅스 커넬(Linux Kernel) 커뮤니티가 만든 VM(Virtual Machine 인 Berkeley Package Filter(BPF)을 사용하여 높은 성능과 보안성을 가진다.

     

     

    코인

     

    미래 가치 유동성

     


    솔라나는 기존의 블록체인 모델의 큰 단점인 노드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는 블록체인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타 플랫폼 대비 경쟁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향후 확장성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솔라나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유입되고, 디앱들이 많아질수록 솔라나 생태계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니어프로토콜

     

    시가총액
    11.7조
    현재가
    11.120원

     

     

    니어프로토콜
    니어프로토콜 그래프

     

     

    디지털 자산 소개

     

     

    니어 프로토콜은 개발자들이 디지털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쉽게 구축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탈중앙화 플랫폼이다.

     

    니어 프로토콜 토큰(NEAR)은 니어 플랫폼 내에서 앱 사용, 네트워크 거버넌스 참여, 예치(Staking)를 통한 보상의 수단으로 사용된다.

     

     

    니어프로토콜 기술적 특징

     

     

    1. 니어 프로토콜은 지분증명(Proof-of-Stake, PoS)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샤딩(Sharding) 방식의 레이어-1 블록체인을 도입했다.


    2. 니어 프로토콜은 레인보우 브릿지(Bridge)와 EVM(Ethereum Virtual Machine)을 사용하여 체인들 간의 호환성을 높였다.

     

    코인

     

    미래 가치 유동성

     

     

    니어 프로토콜은 메인넷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타 체인들과의 호환성을 높이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프로젝트에 따를 때, 향후 니어 프로토콜은 자체 플랫폼을 통하여 디파이(DeFi), NFT 등 다양한 영역으로 니어 플랫폼 생태계를 넓혀나 갈 것으로 예상된다.